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c방매매 사이트에 비싼 수수료 내지 마세요

by 상도지기 2022. 12. 9.

 

며칠 전 어느분이 유튜브 보고 전화했다고 하시면서 연락온게 있었는데 자신이 사기 당한거 같다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무슨 얘기인지 들어보니 자신이 피시방 매매 사이트를 통해서 매매를 했는데 업체에서 얘기한거와 다르게

 

인수 후 매출 차이가 너무 크다고 하시네요 매출이 높게 나온다고 해서 비싸게 계약했고 수수료도

 

많이주었는데 이거 사기로 고소할수 없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피시방 매매 할 때 동네 부동산을 통해서 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거에요 xx점포 이런 곳들을 이용해 거래하는

 

경우가 많으실텐데 xx점포 이런 곳들은 매도 매수 양빵으로 천만원씩 수수료를 받는것도 모잘라 매출을 허위로

 

얘기해 매도가에서도 마진을 봐요 무슨 얘기냐 하면 매도자가 예를 들어 1억에 가게를 내놨다고 치면 매출을

 

부풀려서 1억3천 이런식으로 팔고 수수료외 별도로 매매가에서 3천을 챙겨가는 방식인거죠

 

매도자에겐 자신들이 얼마에 팔던 관여 안하겠다는 각서같은걸 받아가죠

 

매도자는 자신은 매장 빨리 파는게 목적이니 각서 같은거 써주고 묵인 하곤 하죠

 

이런 내용의 전화는 한 두번 받아본게 아니에요 사기 고소 하고 싶다고 하지만 사기가 성립되진 않아요

 

원래 매출 잘 나왔었는데 인수한 너가 잘못했어 매출이 떨어진거다 라고 해버리면 그만이니까요

 

사기는 처음부터 상대방이 기만 할 의도를 가지고 매출을 속였다는 증거가 필요한데 그걸 입증하긴 어려우니까요

 

이런 내용은 티비 시사프로그램에서도 나온적도 있었어요 예전부터 문제가 됐던 내용들인데 아직도

 

피해보는 인수창업자들이 계시네요 pc방 인수 하려고 하시는 분은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매물로 나온 pc방 엄청 많고 많이 알고 있습니다 저는 수수료 없이 매도자 매수자 연결시켜드리니

 

pc방인수하려고 하시는 분은 저에게 말씀하세요